듄2, 3/4 오후 2시 CGV용산아이파크몰 언론/배급 시사회
듄2, 3/4 오후 2시 CGV용산아이파크몰 언론/배급 시사회
  • 김영심 기자
  • 승인 2024.02.28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뉴스=김영심 기자]=단짝을 꿈꾸던 ‘도그’와 단짝이 되어 준 ‘로봇’의 특별한 우정을 그린 <로봇 드림>이 3월 4일(월) 오후 2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언론/배급 시사회를 개최한다.
[원제: Robot Dreamsㅣ감독: 파블로 베르헤르ㅣ수입·배급: ㈜영화사 진진ㅣ공동배급: ㈜하이스트레인저ㅣ개봉: 2024년 3월 13일]

 

'로봇 드림'은 뉴욕 맨해튼에 혼자 사는 ‘도그’에게 어느 날 단짝 반려 로봇이 생기며 벌어지는 꿈같은 일상을 그린 리드미컬 무비로 제96회 아카데미 시상식 장편애니메이션상 후보작이자, 제76회 칸영화제 특별 상영 부문 공식 초청, 제47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장편 콩트르상 부문 대상 수상에 빛나는 작품이다.

전 세계 영화제 20개 부문 수상, 42개 부문 노미네이트에 이어, 로튼 토마토 신선도 지수 100%, 팝콘 지수 93%까지 기록하며 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입증한 영화는 유수 외신으로부터 “올해 당신이 보게 될 가장 사랑스러운 영화” (TheWrap), “우정을 찾아 나선 이들의 다정하고도 기발한 판타지” (Variety), “황홀함에 숨이 막힌다” (Rendy Reviews) 등의 극찬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뉴욕을 배경으로 ‘도그’와 ‘로봇’의 특별한 우정과 사랑을 그리는 영화는 이전과는 다른 일상을 나누며 서로의 삶을 풍성하게 채워 나가는 둘의 모습을 통해 벅찬 감동을 전하는 한편, 지난 인연에 대한 기억을 일깨우는 특별한 영화적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여기에 영화 팬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킴스 비디오’, 거리에 울려 퍼지는 디스코 음악, 랜드마크인 센트럴 파크 및 브루클린 브릿지 등으로 1980년대 뉴욕의 모습 또한 생생히 구현하여 그때 그 시절만의 노스텔지어를 자극하는 동시에, ‘도그’와 ‘로봇’의 낭만 가득한 우정에 깊은 여운을 더한다. 뿐만 아니라, 세계가 열광한 전설적인 명곡 ‘어스 윈드 앤드 파이어’의 ‘September’, ‘시크릿 가든’의 ‘You raise me up’, ‘윌리엄 벨’의 ‘Happy’ 등의 유수 명곡들이 테마곡으로 등장, 영화에 담긴 경쾌하고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배가시키며, 봄의 시작을 알리는 설렘을 안겨줄 예정이다.

 

이처럼 ‘도그’와 ‘로봇’의 알콩달콩한 우정으로 세계를 매료시킨 '로봇 드림' 기대되는 영화이다.

김영심 기자 shinek89@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