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부대, 제작보고회 성료! "기존의 범죄물과는 다르다!"
댓글부대, 제작보고회 성료! "기존의 범죄물과는 다르다!"
  • 안혜영 기자
  • 승인 2024.03.05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오뉴스=안혜영 기자]=‘천만 배우’ 손석구와 ‘충무로 라이징 스타’ 3인방 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만남으로 주목을 받는 영화 <댓글부대>가 3월 4일 제작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 기대감을 더욱 끌어 올렸다.
[제공: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KC벤처스㈜ㅣ배급: ㈜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ㅣ제작: ㈜영화적순간ㅣ각본/감독: 안국진 | 출연: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 | 개봉: 2024년 3월 27일]

 

영화 <댓글부대>는 대기업에 대한 기사를 쓴 후 정직당한 기자 ‘임상진’에게 온라인 여론을 조작했다는 익명의 제보자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이다. 박경림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제작보고회에는 연출을 맡은 안국진 감독을 비롯해 배우 손석구, 김성철, 김동휘, 홍경이 참석해 영화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영화 <성실한 나라의 앨리스>를 통해 당시 사회상을 유쾌하면서도 적나라하게 꼬집으며 언론과 평단의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바 있는 안국진 감독은 “기존에 있던 범죄물이나 소재와는 달리, 우리가 제일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하는 인터넷 세상 속에 있는 이야기와 익숙한 음모론들을 가지고 장르적인 이야기로 풀 수 있지 않을까”라며 <댓글부대>의 시작을 설명한 뒤 “이야기가 진행되는 방식도 독특하고 기존 영화하고 다른 면들이 있는데, 그게 새롭고 독특한 조합의 배우들과 어울리는 이야기라고 생각했다” 라며 손석구와 김성철, 김동휘, 홍경을 캐스팅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천만 배우’ 손석구의 스크린 복귀와 ‘충무로 라이징 스타’ 김성철, 김동휘, 홍경의 신선한 조합으로 큰 관심을 받았던 배우들은 제목부터 강렬한 <댓글부대>의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의 첫 느낌과 출연을 결정한 결정적인 계기를 밝히기도 했다.

 

자신의 오보가 조작된 것임을 알고 판을 뒤집으려는 기자 ‘임상진’ 역으로 스크린에 복귀하는 손석구는 “(안국진 감독님은) 창의적인 부분에 가치를 많이 두시는 분이고, 디테일에 강박을 갖고 있다는 점이 좋아 참여하게 됐다”라며 안국진 감독을 직접 만나 작품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난 후 도전 의식이 생겼음을 밝혔다. 온라인 여론을 조작하는 댓글부대, 일명 ‘팀알렙’의 소개도 이어졌다. 먼저 빠른 두뇌 회전으로 여론 조작을 주도하는 실질적 리더 ‘찡뻤킹’으로 출연한 김성철은 “우리 셋의 조합을 계속 상상하면서 보다 보니 시나리오도 너무 재밌게 읽히고, 계속 상상돼 바로 하겠다고 했던 것 같다”라며 작품에 참여한 계기로 신선한 조합을 꼽아 이들의 호흡에 기대를 높인다. 후킹한 스토리를 짜는 익명의 작가이자 ‘댓글부대’의 존재를 알리는 제보자 ‘찻탓캇’ 역을 맡은 김동휘는 “감독님께서 ‘찻탓캇’이 아이처럼 보였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그 부분도 신경을 많이 썼던 것 같다”라고 말해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기대케 했다. 마지막으로 온라인 여론 조작의 위력을 체감하고 점점 더 빠져드는 키보드 워리어 ‘팹택’ 역의 홍경은 “감독님을 직접 만나 뵙고 이야기를 나누는데 함께 채워 나갈 부분이 많이 보여 함께하고 싶었다”라며 연출을 맡은 안국진 감독에 대한 신뢰를 드러냈다.

 

신선한 소재와 궁금한 이야기, 믿고 보는 배우들과 감독의 만남으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댓글부대>는 3월 27일 개봉 예정이다.

 

안혜영 기자 shinek8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