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강정' 류승룡X안재홍X김유정X이병헌 감독! 세상에 없던 신계(鷄)념 코미디의 탄생! 제작발표회 성황리 개최!
'닭강정' 류승룡X안재홍X김유정X이병헌 감독! 세상에 없던 신계(鷄)념 코미디의 탄생! 제작발표회 성황리 개최!
  • 정중현 기자
  • 승인 2024.03.13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넷플릭스
사진=넷플릭스

 

[오뉴스=정중현 기자]=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 시리즈 <닭강정>이 성황리에 제작발표회를 개최했다.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닭강정>이 오늘(13일) 제작발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의문의 기계부터 하늘에서 쏟아지는 닭강정까지 상상력을 현실로 구현한 무대에서 이병헌 감독과 류승룡, 안재홍, 김유정은 세상에 없던 코미디의 탄생을 예고했다.

 

영화 <극한직업>, 드라마 [멜로가 체질] 등을 통해 특유의 리드미컬하고 재기발랄한 말맛으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아온 이병헌 감독은 <닭강정>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처음 웹툰을 접했을 때는 헛웃음이 났는데 계속 보게 만드는 힘이 있었다. 원작의 스토리에 캐릭터의 서사를 채우고, 주제를 조금 더 확장시키면 재미와 의미가 모두 있는 이야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라며 믿고 웃는 이병헌 표 코미디를 다시 한번 기대하게 했다.

 

이병헌 감독과 또다시 ‘닭’으로 뭉친 류승룡은 “한 줄 로그라인이 굉장히 신선했다. 극 초반부에 딸이 닭강정으로 변하는데 다음 이야기가 궁금했다”라며 독특한 소재에 이끌렸다고 밝혔다. 이어 닭강정이 된 딸을 되돌리기 위해 분투하는 모든 기계 사장 ‘최선만’을 맡은 그는 딸이 닭강정이 된 상황에서의 연기를 위해 “닭강정으로 분한 김유정 배우가 영혼을 갈아 넣었기 때문에 나도 닭강정을 진짜 딸처럼 생각했다. 영화 <테이큰>의 리암 니슨처럼 몰입했다” 라며 현장을 웃음으로 물들였다.

 

민아를 짝사랑하는 인턴사원 ‘고백중’으로 또 한 번 인생 캐릭터 경신에 나서는 안재홍은 “어디서 본 적도 없고 상상조차 하지 못한 이야기가 신나고 쾌감 넘쳤다”라며 “마치 정말 닭강정을 먹는 것처럼 맛있고 기분 좋아지는, 한번 맛보면 멈출 수 없는 맛을 가진 작품이라고 생각했다” 라고 작품에 대한 확신을 드러냈다. 특히 “우선 대본을 읽은 후에 웹툰을 봤는데, 보자마자 ‘내가 해야하는 거구나’라고 생각했다”라는 답변에서는 캐릭터 싱크로율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도 엿볼 수 있었다.

 

하루 아침에 닭강정이 된 ‘최민아’ 역을 맡아 상상도 못한 색다른 변신을 시도한 김유정은 “처음 대본을 읽을 때부터 혼자 웃으면서 봤다. 이병헌 감독님과도 꼭 한번 작업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감사한 마음으로 참여했다”라고 작품 선택의 이유를 밝혔다. 이어 모두가 궁금해하는 ‘닭강정 열연’ 소감에 대해서는 “아무래도 닭강정으로 변하게 되면서 제가 굉장히 짧고 굵게 등장하기 때문에 그 안에서 민아라는 캐릭터를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하지만 고민을 하다가 재미있게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현장에 놀러가는 기분으로 갔다. 생각보다 다양한 시도와 색다른 경험을 했다” 라고 밝히며 캐릭터에 대한 궁금증을 한층 높였다.

 

<닭강정>의 최고의 관전 포인트는 ‘코미디에 진심’인 배우들이 선보일 시너지다. 무엇보다 닭강정이 된 민아를 되돌리기 위한 좌충우돌 모험을 떠나는 선만, 백중으로 분한 류승룡과 안재홍의 만남은 <닭강정>을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류승룡은 안재홍과의 호흡에 대해 “거의 현장에서 리허설 없이 촬영을 했다. 그때 그때의 감각들로 연기했는데 척척 잘 맞았다. 기가 막힌 경험이었다” 라고 놀라움을 표현했다. 안재홍은 류승룡을 ‘탁구 복식 파트너’에 비교했다. “탁구 대회에 출전했는데 류승룡이라는 최고의 선배와 한 팀을 이룬 것처럼 든든했고 의지가 됐다. 빠르게 오고가는 호흡 속에서 강약을 조절하며 랠리를 이어가는 느낌”이었다며 촬영 당시의 기억을 떠올렸다.

 

그동안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신계(鷄)념 코미디를 예고한 <닭강정>​만의 신개념 차별점도 짚었다. 류승룡은 “어떤 작품에서도 나오지 않았던 언어와 화법, 기호 같은 것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딸이 닭강정으로 변한 이후에 또 다른 이야기가 실타래처럼 계속 나온다. 이야기가 확장되고 진지하게 마무리되는 점이 신개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병헌 감독은 “배우분들에게도 말씀드렸지만 연극적이고 만화적으로 표현하고 싶었다. 그게 원작과 어울린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라며 “하지만 그런 연기는 말처럼 쉽지 않았을 거다. 연기를 해주신 배우분들에게 감사드린다. 그런 점에서 배우들의 연기도 신개념”이라고 열연을 펼친 배우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회당 30분 내외의 10부작이다. 한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는 재미가 있다. 나른한 봄에 신선한 음료처럼 맛볼 수 있는 작품이 될 것” (류승룡), “감독님과 모든 배우들이 진심으로 즐겁고 기쁜 작품을 드리고 싶어서 한마음으로 행복하게 뭉쳤다. 여러분께도 선물 같이 기분 좋은 작품이 되길 바란다. 닭강정을 함께 준비하시고 시청 하시면 더욱 좋을 것”(안재홍), “<닭강정>이라는 작품을 만나서 행복했다. 엔딩을 보면 끊으려야 끊을 수 없는 작품”(김유정), “러닝 타임이 길지 않으니 한 호흡으로 본편을 시청하시면 더욱 재미있을 것”(이병헌 감독)이라며 공개를 앞둔 <​닭강정>을 향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당부했다.

중독성 강한 웃음의 맛을 선사할 <닭강정>은 오는 1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다.
 

 

 

정중현 기자 shinek89@hanmail.net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